롯데칠성 순하리

DRINK SOON

롯데칠성 순하리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탄산음료, 쥬스, 커피, 주류 등 다양한 음료를 생산하는 음료 제조업입니다.
CLIENT Lotte Chilsung Soonhari
YEAR 2024.04 –
SERVICES Campaign
SNS Marketing
Contents Marketing
Event/Promotion
Influencer

 

Success story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 및 주류 브랜드인 롯데칠성은 자사 과일 소주 브랜드 '순하리'를 전 세계 젊은 층을 대상으로 브랜딩하고자 했습니다. 롯데칠성은 글로벌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었지만, 각 지역별 특성에 맞춘 브랜딩 진행 과정에서 브랜드 정체성 확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에 크리에이팁은 순하리만의 통일된 브랜드 정체성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브랜드 밈(meme) 계정 운영'이라는 독창적인 전략을 제안하였습니다. 2024년 3월에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설하여 월 8건의 숏폼 밈 콘텐츠와 4건의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제작 및 발행함으로써, 6개월 동안 50개 이상의 밈 콘텐츠 발행했고, 게시물 평균 1만회 이상의 좋아요와 35만회 이상의 영상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